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보는 레몬수 : 건강의 비결은 레몬에 있다!

오랜기간 입만 즐거운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과도한 체지방을 축적해온 나로서 최근 건강 이상 징후가 하나둘 씩 나오는 관계로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는 비만, 비만 근처로 달려가고 있는 나의 체지방률 ㅠㅠ, 이제라도 체지방 감소를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해보려고 하는 중입니다.  

우선 가장 쉬울 것 같아 보이는 체지방 감소 효과가 좋다는 레몬즙을 먹어보기로 결정하고 시도해 보았습니다. 간단하지 않으면 하다가 말거나, 안할 것이 뻔하기 때문에 최대한 간단한 방법으로 시도해보았습니다. 

알아본 바에 의하면 생레몬을 사서, 레몬을 깨끗하게 세척하여, 레몬을 슬라이스해서 95℃의 물에 우려서 마시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세척에 너무 많은 품이 들어가고 농약은 덜 먹고 싶고, 결국 나란 사람은 세척하다가 귀찮아서 안하게 될 거라는 것을 알고 있어서 스퀴즈에 레몬즙을 짜서 먹어보는 걸로 2주간 시도를 하게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레몬수 만들기
간단하게 레몬수 만들기


  • 방법
- 재료 : 1리터의 물, 레몬1개

레몬수를 만드는 대략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레몬을 베이킹소다 푼 물에 15분 정도 담궜다가 깨끗이 씻어줍니다.
  2. 1개의 레몬을 반을 갈라 레몬 스퀴즈로 즙을 짜 줍니다.
  3. 처음에는 그냥 물 1리터에 레몬즙을 타서 사용하였는데, 혹시나 하여 야매로 물을 끓여서 우린 효과를 내볼까 하여 레몬즙과 섞어 보았습니다. 


저의 경우 1리터의 물에 섞어준 레몬즙 맛은 새콤하니 먹을만 했습니다. 현재 30일 정도 동안 총 16개 레몬 소비 이틀에 한번 꼴로 레몬수 1리터를 마신 셈입니다. 

결과는 어떠했을까요? 

해당 기간 동안 체지방률의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었지만, 몸무게는 줄어도 체지방률은 잘 내려가지 않았었는데, 한달 사이 1% 정도의 체지방률이 감소, 최근 내려간 적 없었던 수치까지 찍었습니다.  물론 식단 조절을 특별히 안 해서 많이 먹는 날 다음 날은 어김없이 올라오긴 하였지만, 적당히(?) 먹은 다음날은 유지가 되는 느낌적인 느낌이 있었습니다. 

물론 내장 지방을 빼는 것이 체지방률만 가지고 판단할 순 없을 꺼라 생각됩니다만, 그래도 뭔가 변화를 보이는 것은 좋은 징조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거기에 더하기 운동을 조금만 한다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해보려고 합니다. 

다만, 위장장애가 있거나 신장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조심히 섭취해야 한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 더보기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