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후라이드 치킨 레시피,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with 하이볼)

에어프라이어 활용, 후라이드 치킨은 하이볼과 함께

백종원의 후라이드 치킨 레시피를 활용하여 기름에 튀기지 않고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서 건강하고 맛있는 후라이드 치킨을 만들어 봤습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기름에 튀기지 않아서 뒤처리도 덜 번거롭습니다. 무엇보다 치킨을 튀기고 남은 기름, 버리기도 아깝고 두고 먹기도 좀 그렇고 하여 적은 기름으로 깔끔한 에어프라이어 치킨을 만들어 하이볼과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 기본적으로는 치맥이지만, 치킨과 하이볼도 꽤나 궁합이 좋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구운 치킨
에어프라이어에 구운 치킨

재료 소개 

- 백종원 후라이드 치킨 재료 : 닭볶음용 닭(7호) 1마리, 우유 1컵, 튀김가루(반죽물용) 1컵(120g), 튀김가루 1컵(120g), 맛소금 1/2큰술(5g), 후추 1/3큰술(1g), 식용유 1.8L 


- 에어프라이어용으로 살짝 바꾼 재료 : 닭볶음용 닭(7호) 1마리, 우유 1컵, 튀김가루(반죽물용) 1컵(120g), 튀김가루 1컵(120g), 맛소금 1/2큰술(5g), 후추 1/3큰술(1g), 식용유 적당량

- 하이볼 레시피 : 
산토리 골드 위스키 45ml, 탄산수 150ml, 레몬 조각 또는 레몬수, 얼음


레시피 설명

<에어프라이어 후라이드 치킨 레시피>

1. 닭볶음탕용 닭을 깨끗하게 씻고 물기를 빼준 후 맛소금, 후추 등을 넣고 주물러 밑간을 합니다. 

2. 밑간한 닭에 우유를 넣어 20분 정도 재워둡니다.

3. 20분 후 튀김가루를 넣은 비닐봉지에 닭을 넣고 닭이 예쁜 튀김가루 옷을 입을 때까지 마구마구 흔들어 줍니다. 

4. 옷을 잘 입은 닭을 겹치지 않게 에어프라이어 팬에 놓아주고, 붓으로 오일을 골고루 발라줍니다.

5. 200도에서 5분 정도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200도에서 15분 뒤집어서 15분 정도 돌려줍니다. 

6. 닭이 노릇노릇 익어가는 상태를 봐가면서 필요 시 추가적으로 더 돌려 줍니다. (에어프라이어의 성능에 따라서, 닭의 사이즈에 따라서 총 시간 3~40분정도 가량 돌려줍니다)


<하이볼 레시피>

1. 글라스에  얼음을 가득 채워줍니다. 

2. 얼음 채운 글라스에 산토리 위스키 골드 45ml를 넣고, 탄산수 150ml 정도를 천천히 부어줍니다. 탄산수가 위스키와 잘 섞이도록 천천히 부어주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원래 하이볼을 만드는 것은 산토리 위스키인데 저는 산토리 위스키가 품절이어서 산토리 위스키 골드를 샀습니다. 맛이 얼마나 다른지는 비교해보지 않아서 잘 모릅니다. ^^ 그냥 하이볼은 맛있습니다.

3. 스푼 등을 이용하여 위스키와 탄산수가 잘 섞이도록 살짝 저어 줍니다. (너무 많이 저으면 탄산이 날라가니 주의하세요)

4. 레몬이 있으면 레몬 조각을 살짝 넣거나, 레몬 수를 살짝 넣으면 상큼한 향이 더해져 하이볼의 맛이 더욱 풍부해집니다. (없으면 생략 가능합니다)


결론

에어프라이어 치킨을 집에서 만드는 것은 튀기는 것보다 편리할 뿐만 아니라 기름도 적게 사용하여 비교적 건강하고 맛있는 후라이드 치킨을 먹을 수 있습니다. 바삭바삭 고소한 후라이드 치킨과 산토리 골드 위스키로 만드는 상큼한 하이볼의 캐미가 끝내줍니다. 더운 여름 에어프라이어 치킨과 하이볼로 시원하게 더위를 시켜보세요~



  • 관련 글 더보기

Post a Comment

다음 이전